공지사항

작성자 admin 시간 2021-03-12 14:07:0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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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2021년도 관세청 조직개편에 따른 전국세관 부서변경 안내

[관세청공지, 2021. 3. 5.]

2021년도 관세청 조직개편으로 인하여 세관별 부서 코드 변경 및 업무분장이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이오니 관련 업무 관계자께서는 전자통관시스템의 안정적인 업무처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.

- 아 래 -

ㅇ 시행(예정)일자 : 2021.03.30(화) 00:00
* 사정에 따라 조직개편 시행일자는 변동될 수 있으며, 변동될 경우 사전에 별도 공지

ㅇ 주요변경내용
- 전국세관 통관지원과 과 코드 변경(10 → D9)
- 인천, 서울, 부산, 광주, 대구, 평택세관 주요부서 과코드 변경
- 업무부서별 세부분장 변경 : 붙임2. 조직개편에 따른 변경부서 세부 업무분장 참조
* 예시 : 세부업무분장에 따라 평택세관 통관지원과(016/10)의 보세판매장 업무는 평택세관 물류감시과(016/33)로 변경

ㅇ 업무별 추가 확인사항
- 선용품 정정취하 신청서(GOVCBR5GJ) 제출 과 안내
① 부산세관(030) 감시총괄과(33) → 물류감시과(38)
② 서울세관(010), 인천세관(040) 통관지원과(10) → 수출입물류과(D8)
③ 사천세관비즈니스센터(052), 통영세관비즈니스센터(054), 보령세관비즈니스센터(084), 동해세관(100), 속초세관(101), 대산세관비즈니스센터(154) 통관지원과(10) → 통관지원과(D9)
- 보세구역별 수입신고 제출 대상 변경 사항은 붙임3. (수입)통관부서별 보세구역부호 참조
* 붙임3. 파일 세부내용에 대한 변경 사항 발생 시 재 공지 예정

ㅇ 협조요청 사항
- 시스템 개편에 따른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※ 2021.03.29(월) 23:50 ~ 2021.03.30(화) 00:10(20분간) 모든 신고서 제출 중단

ㅇ 문의사항 : 전자통관 기술지원센터(1544-1285)